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총영사관 활동 사항

  1. 뉴스
  2. 총영사관 활동 사항
  • 글자크기

LA총영사관, 튀르키예 출신 한국전 참전용사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 수여 (1.22)

작성자
주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
작성일
2025-01-29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총영사 김영완)은 지난 22일(수) 글렌도라에 거주하는 튀르키예 출신 한국전 참전용사 Gevriyi Bekdas 님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과 기념품을 증정하였습니다.

1929년생인 Gevriyi Bekdas님은 튀르키예 소수민족인 아시리안 기독교 부족 출신으로서 한국전쟁이 발발한지 3개월이 지난 1950년 10월 튀르키예 육군 제1여단 소속으로 파병되어 군우리 전투, 청천강 전투 등 한국전쟁의 중요 전투에 참가하여 중공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이러한 전투에서 왼쪽 팔과 가슴에 포탄 파편을 맞고 후송되던 중 중공군에 사로잡혀 3년간 포로생활을 하였으며, 1953년 미-중간 포로교환으로 석방되어 일본에 머물렀습니다.


Gevriyi Bekdas님은 이후 1988년도에 미국으로 이민을 왔으며, 주LA 튀르키예 총영사관에서 이러한 사실을 우리 총영사관에 알려와 양 공관의 협업을 통해 이번 메달을 수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메달 수여식에는 주LA 튀르키예 총영사관도 참석하여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에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Gevriyi Bekdas님은 대한민국이 오늘날 경제대국으로 성장한데 매우 놀라고 있으며, 자신과 튀르키예 참전용사들이 흘린 피가 결코 헛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다시 그때의 상황으로 돌아간다 해도 반드시 참전하여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전했습니다.

loading